본문 바로가기

아이들

아기들도 잘 먹는 동물모양 로제파스타 만들기


반응형

아기들도 잘 먹는 동물모양 로제파스타 만들기

 

집에서 간단하기 만들기 쉬운 로제파스타 만들기는 면을 선택하는데 다양한 폭이 있다. 

시판소스에 약간의 재료만 추가해 면의 종류만 달라져도 식감과 모양이 달라 한층 다른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아기들도 잘 먹는 로제파스타 만들기의 꿀팁은 바로 면의 선택에 있다. 

일반적인 길쭉한 스파게티 면의 경우 포크질이 서툰 연령의 아기들에게는 스스로 먹기다 다소 힘들기 때문.

달라코스타 삼색 동물원 파스타를 사용하면 포크를 사용해서도 잘 먹을 수 있고 

동물모양에 흥미를 느끼기도 하기 때문에 훨씬 효과적인 식습관으로 연결될 수 있다.

 

 

로제파스타 만들기 재료 및 순서

재료준비

: 달라코스타 삼색동물원 파스타, 청정원 로제파스타 소스, 집에있는 각종 야채 (양송이, 양파, 당근), 소와 나무 피자치즈

 

 

달라코스타는 이탈리아 파스타 제조회사 브랜드로 1997년부터 동물모양, 알파벳, 하트, 테디베어 모양의 파스타를 생산하면서 가족을 위한 파스타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듀럼밀을 부순 밀가루인 세몰리나를 사용해 만든 파스타로 일반 밀에 비해 단백질과 무기질 함량이 높은 반면 탄수화물 함량은 낮다.

유전자조작, 방사능오염으로 부터 안전한 세몰리나 밀가루와 색감을 내기 위한 천연재료 사용으로 좀 더 아기들을 위해 안전한 재료로 선택했다.

 

 

귀여운 동물 모양의 파스타를 삶기전 꺼내보면 이렇게 네가지 동물이 색색별로 다양하게 들어있다. 

 

로제파스타 만들기 과정

 

로제 소스는 시판되는 청정원제품을 사용했으며 면을 삶기 전에 미리 만들어 둬야 편하다. 

버터를 녹여 양파, 당근, 양송이를 볶다가 청정원 로제소스를 넣는다. 

기호에 따라 새우나 크래미, 소세지 등을 추가해준다.

기본적으로 소스에 간이 되어있기 때문에 야채를 볶을때 별도의 간을 하지 않는다. 

 

 

팔팔 끓는 물에 오일 서너방울과 함께 소금 한꼬집을 넣고 파스타면을 넣어 익히면 된다. 

동물파스타를 기준으로 아기 한명이 먹을 양은 한줌 정도면 되지만,

오늘은 초등5학년과 6살 두명의 아이가 먹을 분량으로 한 봉지 기준으로 약 2/5 정도의 양을 사용했다.

삶는 시간은 선호하는 식감에 따라 다르겠지만 7분 정도면 아이들이 먹기 적당하다.

 

 

7분이 지나 다 삶아지면 파스타면을 건져서 로제소스 팬에 넣고 면수 한국자와 함께 약한 불에서 섞어준다. 

 

 

마지막으로 소와 나무 피자치즈를 넣어주는데, 

오븐스파게티처럼 표면에 치즈가 많이 올려져 있는 것 보다는 아래와 같은 방식이 아이들이 먹기에는 덜 뜨겁고 편하다.

 

 

 

절반정도 그릇을 채우고 피자치즈를 얹고 다시 로제파스타를 올리는 과정이다. 

뜨겁게 익은 상태이기 때문에 피자치즈는 아주 쉽게 녹게되기 때문에 따로 렌지에 가열하지 않아도 된다. 

 

 

먹을때면 이렇게 치즈가 늘어나면서 아이들이 먹기 좋은 정도의 뜨겁기로 알맞게 준비된다. 

전체 조리 시간은 약 20분 정도 소요되며 많은 양을 만들어 어른도 함께먹기 좋은 한끼 식사로 충분하다.

스파게티면과는 다른 탱글한 식감이 매력적이기 때문에 간단하게 아기들이 먹기 좋은 로제파스타 만들기가 완성된다. 

 

오늘 사용한 재료 정리

달라코스타 삼색 동물원 파스타, 250g, 1개 청정원 토마토와생크림 로제 스파게티소스, 600g, 1개 소와나무 이태리안 피자치즈 멀티 280g(70g x 4팩), 1개

 

로제파스타 만들기 선택 ;  면의 종류

 

- 스파게티 : 가장 쉽게 접하는 파스타 면으로 봉골레파스타와 같이 산뜻한 올리브오일 파스타에 잘 어울리는 타입

- 펜네 : 구멍이 뚫려있는 도톰한 두께 스타일로 소스의 맛을 제대로 전달할 수 있어 진한 토마토소스와 잘 어울린다.

- 페투치니 : 납작하고 넓은 면으로 점도가 높은 크림소스와 잘 어울린다. 

 

반응형